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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을 맞이하는 자세


직접 방문하시는 경우


고객께서 쉽게 담당자와 만나실 수 있도록 사무실 앞에 인터폰을 설치하고 담당자 및 업무안내를 해두겠으며, 사무실 책상위에는 담당자의 명패를 비치하겠습니다.
고객을 맞이할 때는 먼저 자신의 소속과 이름을 밝히고 친절하게 응대하겠습니다.
담당자가 부재중일 경우에는 영접한 직원이 신속히 담당자에게 연락을 취하겠습니다.
이 경우 고객을 5분 이상 기다리지 않게 하며 불가피한 상황으로 인해 담당자의 업무처리가 불가능할 경우에는 영접한 직원 또는 다른 직원이 즉시 업무를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고객과의 업무가 종료된 후에는 사무실 밖까지 안내하며 정중히 배웅하겠습니다.)
고객님의 몸이 불편하신 경우에는 (☎02-2045-9826) 로 연락을 주시어 도움을 요청하시면 도움을 드리겠습니다.


전화를 걸어오시는 경우


전화를 받을 때는 고객의 문의내용을 경청하고, 정중하고 부드러운 음성으로 정확하고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OOOO부 OOO OO(직위) 입니다." 문의사항에 대해서는 가급적 전화받은 직원이 답변드리도록 하겠으며, 다른 직원에게 전화를 연결해야 할 경우에는 연락이 가능한 직통번호를 함께 안내해 드리고,
가능하면 통화요지를 간략히 전달하여 고객이 같은 내용을 반복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담당자가 없을 경우 반드시 메모를 전달하여 빠른 시간 내에 고객에게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전화문의 시 즉시 답변 드리겠으며 바로 답변이 곤란한 경우는 24시간 이내에 전화 또는 이메일로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전화를 마칠 때에는, 문의사항이 해소되었는지 확인하고, 고객이 먼저 전화를 끊으신 후에 수화기를 내려놓겠습니다.


온라인으로 상담하시는 경우


고객께서 궁금해 하시거나 요청하시는 사항의 신속한 처리를 위하여 누리집 「고객의 소리」 를 통해 불편사항과 문의사항을 상시 접수하겠습니다.
고객께서 의견을 제시해주시면 다음과 같이 처리기한 내에 신속하게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부득이한 사유로 답변기한 내에 처리하기가 곤란한 경우에는 지연사유와 처리예정기간을 통보해 드리겠습니다.
고객의 의견에 성실히 답변하고자 처리 담당자의 부서, 성명, 연락처를 공개하겠습니다.


온라인 상담시 답변기한 안내
구분 답변기한
고객의 소리(단순질의) 24시간 이내
전자민원 3일 이내
법정민원 법령에서 정하는 기한 이내
부조리 신고센터 수시

서면(우편, 팩스)으로 의견을 주시는 경우


서면으로 제출된 의견에 대해서는 공식 접수하여 담당부서에 즉시 처리를 요청하겠습니다.
서면으로 내용 확인이 어려울 경우에는 고객문의 또는 관련기관 및 부서 확인을 통해 사실관계를 명확히 검토하겠습니다.
제출해주신 의견은 성실히 검토하여 접수 후 7일 이내 고객에게 처리결과를 알려드리겠습니다.


고객에게 방문하는 경우


사전에 전화 등을 통해 방문 목적을 분명히 밝히고 시간 약속을 하겠습니다.
방문의 목적과 내용이 명확하고 간결하게 전달될 수 있도록 방문 전에 준비하겠습니다.
방문한 회사의 방문 규정에 부합하도록 행동하며 업무에 지장을 주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고객참여 및 의견제시


고객의 알권리 충족과 비밀보장


  •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위원회의 서비스에 대한 최신정보를 자세히 소개하여 고객께서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정보공개제도를 충실히 운영하여 고객의 알권리를 보장하고 투명성을 확보하겠습니다.
    • - 우리 위원회의 주요 업무현황을 홈페이지에 공개하여 항상 열람이 가능하도록 하겠습니다.
    • - 고객여러분께서 청구하신 정보공개는 처리시한 내에 신속히 처리하겠습니다.
  • 고객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공공기관의 개인정보 보호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겠습니다.
    • - 개인의 정보는 외부에 유출되지 않도록 하고, 법규를 준수하여 지정된 장소와 방법으로 보관하겠습니다.
    • - 고객께서 우리에게 제출하시는 내용에 대해서는 비밀을 보장하겠습니다.

고객참여와 의견제시


서비스의 문제점이나 불친절, 불만족한 사항, 시정·개선하여야 할 사항이 있는 경우 의견을 주시면, 충분히 검토하여 경영활동에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채택된 고객의 의견에 대해서는 심사를 통해 소정의 보상을 하겠습니다.)
불친절, 불만족 및 고객서비스 향상을 위해 개선하여야 할 부분은 자체적으로도 지속적인 점검을 통하여 꾸준히 개선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고객의견 보내주실 곳 안내
구분 고객의견 보내주실 곳
인터넷 https://www.kada-ad.or.kr/
전화 02-2045-9800
팩스 02-2045-9898
우편 (05398) 서울특별시 강동구 강동대로 143-64, 8층 (성내동, 범무빌딩)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상 조치


방문이나 전화응대 중에 불친절하거나 감정적인 응대로 불쾌감을 유발하였을 경우에는 해당 직원에 대한 자체 특별교육을 실시하여 같은 사례가 재발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고객께서 불친절한 직원으로 지적하셨거나 불성실한 업무처리에 대하여 민원을 제기하셨을 경우에는 잘못이 확인되면 정중히 사과드리고 즉시 시정하도록 조치하겠습니다.
불친절, 불만족 및 시정·개선하여야 할 부분은 자체적으로도 지속적인 점검을 통하여 꾸준히 개선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담당자 안내

부서 및 이름
전화번호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