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메뉴 건너뛰기 메뉴 닫기

한국도핑방지위원회 누리집을 방문해 주신 여러분 반갑습니다.

한국도핑방지위원회 위원장 이영희입니다.

한국도핑방지위원회는 우리나라 유일의 스포츠 도핑방지 전담 국가기구로서 2006년 11월 설립되었습니다.
현재는 세계도핑방지기구(WADA) 아시아지역 이사국으로 선임되어 세계도핑방지규약, 국제표준 등
규정을 성실히 이행하는 선진 국가도핑방지기구로 세계도핑방지활동에 이바지하고 있습니다.

한국도핑방지위원회는 약물로부터 선수를 보호하고 공정한 스포츠 환경을 조성하는 것을 목표로 도핑관리, 교육홍보, 조사, 국제협력 등의 도핑방지활동을 아래와 같이 활발히 전개하고 있습니다.


  • 첫째, 의무도핑검사 대상을 전문체육선수 뿐 아니라 학생선수 및 프로 스포츠선수까지 확대하였습니다.
    도핑검사관의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체계적인 교육을 시행하고 최적의 환경에서 검사를 진행할 수 있도록 여건을 개선하겠습니다.
  • 둘째, 선수뿐 아니라 지도자, 학부모 등 선수지원요원을 위한 맞춤 온·오프라인 도핑방지교육 교재와 프로그램을 개발하였습니다. 또한 도핑방지 교육홍보 전문강사의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을 시행함과 동시에, 더 많은 선수와 선수지원요원의 인식제고를 위해 찾아가는 도핑방지교육과 현장홍보를 확대 실시하겠습니다.
  • 셋째, 정보수집 및 조사활동을 통해 도핑방지규정 위반을 미연에 방지하고, 투명하고 공정한 결과관리를 진행하겠습니다.

도핑으로부터 깨끗한 선수의 권리를 보호하는 것은 쉬운 일은 아닙니다. 하지만 여러분 모두가 선수의 가족이라는 마음으로 선수를 위하는 마음을 지닌다면 결코 불가능한 일은 아닙니다. 선수의 권리보호를 위해 누리집 공간에서 다양하고 유익한 도핑방지 정보를 공유하고, 곁에서 함께 할 수 있는 한국도핑방지위원회가 되고자 하며, 당당히 실력으로 경쟁하는 스포츠 문화를 선도하는 전문기관으로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담당자 안내

부서 및 이름
전화번호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